출석(9)
우정, 조정효, 홍기민, 맹윤재, 이주환, 신승호,정명박, 이예선, 장성원
금일 본인의 지도로 주춤서 몸통지르기, 기본동작, 응용동작을 수련 하였습니다.
원장님의 지도로 품새, 무기술을 수련하였습니다.
품새를 할때 평소 처럼 만련을 한 후에 반쾌련이라 해야 할까요? 만련과 쾌련의 중간 속도로 진행하는 품새를 수련하였습니다. 그후 쾌련을 하였으며 연속5회 품새 할 때에도 좀 더 속도는 늦추되 동작을 정확하게 하는 방향으로 품새를 하였습니다.
어느것 하나 쉬운게 없더군요. 동작을 정확하게 하니까 생각보다 힘들었습니다. 동작을 정확하게 하면서 자세를 정교하게 잡아갈 수 있다는 부분에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대신 자신도 모르게 경직 될 수 있으니 그 부분은 주의가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요즘 원장님께 쌍절곤을 배우고 있습니다. 어려울꺼라 행각했지만 그 생각보다도 어렵더군요.
일단 그냥 휘두르는 것 조차도 궤적이 정갈하지 못하고 이리저리 많이 흔들립니다.
어렵긴 하지만 꾸준히 하다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수련을 마친후 윤재의 100회 기념 파티를 열었습니다.
수련을 시작한 이후로 좀 늦게 100회를 맞이 하기는 하였지만. 그래도 꾸준히 수련에 참석하는 의지가 귀하게만 느껴집니다. 그 의지대로라면 분명 언젠가 고수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 ^^
중간에 근력과 속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따로 웨이트 트레이닝이 필요한가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고요. 원장님께 좀더 깨달음이 필요 하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이런 이야기만 나오면 어찌나 궁금함이 폭발을 하는지. 궁금한게 많은 것도 즐겁네요^^
이상 연무일지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