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10)
우정, 조정효, 변형근, 홍기민, 이주환, 이승용, 김성두, 조성훈, 이상미, 황철희
금일은 기본동작,응용동작 수련은 제가 담당했구요.
주환군 200회 기념겸 홈페이지 개축겸 회식 때문에 진행을 좀더 빨리 했습니다.
주춤서 몸통지르기 시에.. 앞에 나오는 주먹만큼 뒤로 가는 주먹도 중요합니다.
허리를 축으로.. 앞주먹 뒷주먹의 발란스가 맞을 때 힘도 덜들고 더욱더 파괴력있는 주먹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준비자세부터 꼬아 서는데.. 말단인 주먹도 같이 좀더 최대로 비틀어 준비 자세를 만드셔야
출수시 더욱 힘있는 전사경을 발휘 할 수 있겠죠..
전에는 품새전에 수련이 심적으로 부담이 됐는데..
지금은 만성이 되서 그런지 서전에 부담도 않돼고.. 품새 역시 힘들지만 힘든거 지나가면 바로 잊어버리고..
조금은 몸에 벤것 같습니다.. (동작의 정확도가 아니라.. 극기하는 연습)
품새는 원장님께서 수련 지도 하셨습니다.
원장님 말씀대로 시선, 자세 낮추고, 체중이동 ..이렇게 될려면 무단이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뒷굽이 양손날 막기시.. 순간 앞굽이가 확실이 않돼면 힘이 많이 반감되는것 같고..
아래막기와 같은 동작시.. 순간 뒷굽이가 확실히 돼야 반전도 빨라지고 제대로 동작도 나오는것 같습니다.
두가지 다리자세는 항상 같이 따라 다니며 음양을 이루는 듯 합니다.
수련을 9시 10분에 마치고
등나무 집에서 이주환군 200회 수련기념과 홈페이지 를 만들어 준 황철희군과 연무재 식구 들과 한 자리를
갖었습니다.
원장님께서 황철희군한테 홈페이지 만드느라 대단히 수고가 많았다고 하셨고..
이주환군은.. 이제 이주환 사범으로 승급해 주셨습니다. 벌써 부터 이사범의 연무 일지가 기대 되네요.
조성훈형님은 저 가고 늦게 오셨다네요.. 좀 빨리 오시지.
좋은 자리 마련해 주신 원장님 감사하고.. 좋은 동도도 같이 있어 다들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조성훈 그 젊은 오빠 이름이 황철희 군 아니었나요? 담에 돈텔마마 함 데리고 가 볼까나...ㅎㅎㅎ
홍기민 ㅋㅋㅋ 주환이 200회~ 덕분에 포식했네요~ 음하하 ^^
이상미 맛있는 식사, 즐거운 저녁이었어요. 이주환사범님, 축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