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9) 우정, 변형근, 이주환, 이승용, 김성두, 이일규, 김혜선, 임지희, 고은경
금일은 저희 회사 후배들 4명을 데리고 수련에 동참했습니다. 견학 취지로 왔다가.. 유근법과, 정권단련 조금 했습니다.
주춤서 몸통지르기, 기본동작, 응용동작은 제가 지도했고, 발차기, 품새, 무기술은 원장님께서 지도해 주셨습니다.
모래주머니를 차고 해서 그런지.. 아님 제가 아침운동을 좀 게을리해서 그런지.. 상체가 더 많이 흔들리고,, 힘도 더 많이 드는것 같습니다.
발차기는 영 숙제가 잘 않 풀리네요..., 미트발차기시 무릎.. 그 담에 앞축이 나와야 하는데.. 발 바닥이 미트이 맞아지네요.. 빨리 허리를 틀어 무릎을 접어서 나가는 힘으로 쭉 차져야 하는데...
성두씨는 빨리 자세를 고쳤으면 합니다. 어떻게 고치시는지는 알겠죠 원장님께서 매번 보여주시니.. 허리트시고 무릎,,앞축,, 모든동작이 카바되면서하셔야겠죠..
품새는 전과 같이 했고.. 오랜만에 봉술을 했습니다. 주환덕분에 봉이 완전 짜게 졌네요..
모래주머니 차고 봉술하니.. 만만치 않았습니다.
승용군은 주먹지르기나.. 봉술이나..돌리는 식으로 하던데 앞으로 지르는식으로 하셔야 겠습니다.
수련후 오늘 저따라 온 후배들 운동소감은..., 보람있었고 좋은 경험이였다고 했습니다. 회사에 와서는. 저한텐 죽는 줄 알았다고.. ㅋㅋ
일지가 좀 늦었네요 ...
주말잘보내시고.. 메리크리스마습니다...
홍기민 후배들 화요일에도 데리고 오면 안되요? ㅋㅋㅋ -ㅗ-;;
김성두 저도 그날 왜그렇게 힘든가 했더니 모래주머니때문이였던 것도 같네요. 발차기 자세는 정말 잘 안고쳐지네요. 몸에 익은동작을 버리는 게 정말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는 것 같습니다. 일주일에 두번 정규운동외에 시간을 내야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