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2) 우정, 이주환
금일은 변형근사범은 회사일로, 이승용 사범은 교회일과 결혼준비로 불참한다고 연락이 왔었습니다. 도장에 도착하니 원장님께서 천종민선생님에게 안부전화가 왔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무척 반갑더군요. 최근 게시판에 다시 수련 제계 한다는 글도 보이고 좋은 성과 있기를 바라지만 무리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원장님께서 기본 수련부터 품새까지 수련 지도해 주셨습니다.
3일간 잠이 부족해서 몸에 힘이 쭉 빠진 상태로 수련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오히려 움직임과 호흡은 편했습니다. 원장님께서도 오늘은 컨디션이 무척 좋았다고 하시네요.
수련은 평소와 동일하게 그러나 약간 빠르게 진행하였습니다.
기본 수련에 이어 발차기수련을 했는데 몸에 힘이 없어서인지 비교적 저항감이 없는 움직임이 나와서 기분 좋은 느낌이 든 적이 몇 번 있었네요.
품새도 전과 동일하게 수련을 하였습니다. 최근 호흡에 대해 부담감이 많이 줄었는데……. 원장님께서도 좀 나아진 것 같다는 말씀이 있었습니다.
역시 혼자서 하는 5회 연속 품새는 무척이나 힘이 들더군요. 초~중반가지는 비교적 안정감이 있었는데, 4식을 하는 중에 책력저하로 무척 힘이 들더군요. 그러니깐 또 근육의 저항이 생기고, 호흡이 가빠지고 아무튼 악순환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항상 호흡과 평상심이 중요함이 새삼 느껴지네요.
변형근사범도 앞으로 호흡동장에 더 중심을 두신다고 하니.. 그래서 오늘부터(금요일)부터 저도 퇴근 후 조금이라도 (10~20분정도) 잘 안 되는 호흡동작을 하고 퇴근하려 합니다. 응원해주세요~!
수련을 마치고 짧게나마 원장님과 우리나라의 고등교육에 있어서 체육활동의 의식수준과 기타 특성에 맞는 교육의 중요성들을 이야기하며, 선진국가들의 교육방침과 현 우리정부의 교육방침의 문재점등의 이야기가 짧게나마 오갔습니다.
지금 시각 11시 8분 조금 있음 점심시간입니다. 모두 점심식사 맛있게 하시고 주말 건강하게 보내세요.~! 참 다음 주에 이승용 사범이 결혼할 분과 함께 온다고 하네요. 무척 궁금합니다.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