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6) 우정, 변형근, 이주환, 이승용, 양준명, 나선홍
오랜만에 정식수련이네요 원장님의지도로 호흡동작을 했습니다. 역시나 양준명, 나선홍.. 태권도유단자이신데 몸이 많이 굳어 있었습니다. 태권도를 떠나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유연함은 끝까지 지향해야 하겠네요 그리고 유연함은 호흡을 통한 바른 동작이 돼야 함을 인지 하셔야 겠습니다. 기본수련 응용동작은 본인이 지도 했습니다. 준명군은 동작의 힘이 좋아 보이네요. 그러나 아직은 손발말단의 힘이 많은데 힘을 먼저 빼는데 역점을 둬야 겠습니다. 모두가 마찬가지겠지만 선홍군은 기본의 많은 시간을 두셔야겠습니다.
발차기 품새는 원장님께서 수련해 주셨습니다. 금일 수련은 초심자들을 위해서 원장님께서 많은 시간 좋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호흡을 통한 허리..단전 에서 나오는 힘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저는 2주만의 수련인데 몸이 상당히 않좋아 진것 같네요 역시 끝임없이 수련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련이후 몸이 많이 좋아 졌네요 몸살끼도 없어지고... 어떤 보약보다 좋은것 같습니다. 이번에오신 초심자들도 수련에 계속 참석했으면 좋겠네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이주환 뒤풀이 시간에는 형근형님은 음료한자 마시고 먼저 일어섰습니다. 형근형이 일어서고 나서 태권도에 대한이야기가 오갔습니다. 또 수련에 대한 이야기도 오갔고요. 포인트는 말보단 실재 수련을 통한 깨닮음, 이란 원장님의 말씀이 포인트였던것 같습니다. 또 다음주 화요일 연무재 신년회 일정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