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 (4) 우정, 변형근, 이승용, 나선홍
금일 수련은 원장님께서 지도 해주셨습니다. 오랜만에 나선홍군에 수련에 참석했네요. 그동안 기말고사준비로 수련에 불참했다고하네요.
저는 도장에 늦게 도착해 몸을 못풀고 수련에 들어가서 그런지 허리꼬임. 호흡..이렇게 가장중요한부분들이 전혀 되질 않터군요.
조금 수정돼었든 뒤로 제쳐지는 문제점을 원장님께 지도 받았습니다.
수련은 기본수련, 응용동작, 발차기, 품새 다 전과 같이 동일하게 했습니다. 수련 전반적인 선홍군은 서기에 대해 지도 받았는데 원장님 말씀대로 라면 거의 서있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낮추는게 무척 힙들어 보였습니다. 그리고 모든동작에서 손을 의식적인지 무의식적인진 모르겠지만 손을 밑으로 쳐지는 않좋은 습관이 보이더군요. 모든 동작은 시작전 허리..단전쪽.. 동작후 공방의 방향 이렇게 단순합니다. 불필요한 동작으로 습관을 만들지 않아야 겠죠.
품새3식중 이승용 사범이 수련에 동참했습니다. 역시 수련 부족으로 인해 축이 되는 다리가 심하게 흔들리더군요. 축 되는 다리가 무너지면 힘을 받을 수 없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동작시 힘을 흔들리는다리 허리 가슴..에서 상쇄 시키는 것입니다. 축돼는 다리가 견고해있고 한다리가 잡아줘야 단전..허리의 힘으로 공방이 되는것이죠. 그리고 이승용 사범은 품새시 동작의 빠르기를 동일한 빠르기로 하는데 않좋은 습관인것 같습니다. 모든 동작은 개합인데 열렸다 닫혔다 하는동작을 순간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그러닌까 동일한 속도로 하면 그만큼 약점이 보이는 순간이 길어 지게 되는거죠. 품새 동작이 느리더라고 시간차를 두시고 수련하시는게 좋을 것입니다.
수련후 뒷풀이는 짧게 가졌습니다. 제가 좀 얘기를 많이 했는데 요즘 느끼는게 있어서 몇마디 했습니다. 인간관계, 가족관계, 본인.. 오점을 많이 남긴이 느낌이 요즘 들어서여 각자 주어진 인생 길이는 다 다르지만 나중에 그나마 후회 없는 인생을 살려면 원장님 말씀대로 본인의 선택에 최선을 다해야 겠습니다. 빈틈 투성이인 인간이기 때문에 물론 그래도 후회는 하겠지만..
좋은 주말되세요. 오늘 호연 유치원 캠프에 같다와서 일지가 늦었습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