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3) 우정, 변형근, 천종민
금일은 화요일인데 수련생이 적네요.. 홍사범은 상가집에, 이주환사범과 한동호씨는 일이 때문에 불참했습니다. 수련은 원장님께서 지도해 주셨습니다. 종민형은 아직 재활이 않되서 그런지 모든 동작이 조심스럽고 시원스럽지 못하네요. 연무재 수련으로 재활의 기회을 가지시면 될거 같습니다.
저와 종민형은 금일 수련시 주먹쥐는법이 너무 잘못됐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저는 첨엔 주먹에 대해 인식하다가도 중간 쯤되면 주먹에 집중이 않되는것 같네요. 모든 동작이 틀을 이루며 습관처럼 돼야하는데.. 그렇치 못한 상태 같습니다.
발차기시 반달차기가 많이 좋아졌다고 하셨는데 원장님께서 말씀하시는 발 안쪽에 중심을 두라는 것에 대해 조금 느낀것 같습니다. 발 안쪽이 중심을 두라는것은 발뿐만아니라 무릎 사타구나쪽 까지 하나의 라인처럼 중심이 서야 하는것 같습니다. 아직은 잘 않되지만 그게 되야 전진시 다리가 저절로 모아지고, 지르기도 되는것 같습니다.
품새는 전과같이했고 쾌련 5식은 원장님 말씀대로 피돌기가 않되서 그런지 너무 느리고 완전 기진 맥진 해가며 한거 같습니다.
주춤서기는 금일 그리 좋치 못한것 같습니다. 종민형은 엉덩이가 뒤로 많이 빠지시는데 그럴수록 몸은 더 힘듭니다. 호흡도 않되구요.
뒷풀이후 수련을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