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6) 우정, 관헌, 변형근, 홍기민, 이승용, 백동민
금일 원장께서 수련 지도 하셨습니다. 한동호씨는 지방출장이라 수련 불참 연락왔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수련도 힘든가 봅니다.
수련은 주춤서 몸통지르기, 기본동작,응용동작,품새 순으로 했습니다.
몸통지르기는 한번기합에 10번지르기 끝까지 하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역시 백동민씨는 주춤서기가 뭔지 모르더군요. 거의 서서 지르는 것 처럼 보였습니다.
응용동작후, 반달 차기는 좌우 느낌이 너무 다르네요 오른쪽 찰때는 디딤발 고정하는 느낌이 있는데 왼발찰때는 오른 발이 잘 고정이 않되네요. 백동민씨는 앞차기와 돌려차기 같게 한다고 원장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고관절이 들리질 않아서 그런것이니, 몸풀기 호흡법에서 원인을 고치시면 될껍니다.
품새는 만련 한번, 품새1식~5식까지 두번씩 연속품새 3번 수련했습니다. 품새 중 이승용사범 도착했고 홍사범도 회사일로 연속품새 부터 수련에 참여 했습니다. 홍사범은 갑자기 연속품새를 해도 잘하더군요. 마지막 품새 전에 원장님께서 3식부터 5식까지 품새를 쾌련으로 하셨는데, 대단 했습니다. 상당히 빠르고 살기 있어 보였습니다. 원장님에 비하면 제가 하는품새는 슬로우 비디오 같습니다. 요새는 더더욱 몸이 움직여 지질 않네요.
수련을 마치고 뒷풀이시간에 원장님께서 저한테 초심으로 돌아가서 다시 시작하자고 하셨습니다.
최대한 도장 빨리 와서 유근법부터 수련 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