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5)
우정, 변형근, 홍기민, 천종민, 이주환
다시 2주 만에 연무재에 들어섰습니다.
도장 들어가기 직전 최근 수련에 복귀한 혜선씨로부터 금일 수련에 불참한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한번 빠지면 다시 하기 더 힘들어지는데 어떻게 극복할지가 나름 궁금합니다.
도장에 들어서니 역시 원장님, 홍기민사범, 종민이형이 호흡동작을 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수련에 합류했습니다.
본 수련중 변형근사범이 수련에 합류했습니다.
금일 수련은 주춤서 몸통 지르기 후 기본동작에 많은 시간과 집중을 하였습니다.
역시 뒷굽이는 많은 시련을 안겨주는 듯합니다.
기본동작후 응용동작은 생략하고 발치기 품새 순으로 수련을 진행하였습니다.
변형근 사범은 휴일 과도한 등산으로 인한 무릎 손상이 있어 수련에 좀 지장이 있다고 하네요. 그러나 제가 보기엔 잘하던데…….
홍기민사범은 평소보단 많은 지적을 받았습니다.
최근 2주간 과중한 업무로 개인운동 시간도 없고 수면시간 까지 줄어서 이전 보단 많이 힘들어 보이네요.
종민이 형은 체력적으론 많이 좋아진 듯 하지만 아직 자세나 호흡이 안정적이지 않다고 원장님께서 지적을 하셨습니다.
저 역시 지난번 수련엔 나름 준비를 해가서 좀 괜찮았는데.
요 며칠 잠을 좀 설쳤더니 수련에 따라가기도 무척 힘이 들더군요…….
역시 잠이 보약인 듯 합니다.
연속품새후 무기술은 생략하고 주춤서기 10분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마무리를 하면서 원장님께서 10분을 하더라도(주춤서기) 그냥 하는 게 아니라 수련에 질을 높여야하다고 지적을 하셨습니다.
그 말을 듣는데 살짝 부끄러워지네요!
역시 오늘도 형근이형은 바쁜 회사일정으로 먼저 자리를 일어섰습니다.
원장님께서도 맥주 한잔 하시고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셨습니다.
나머지 인원도 서둘러 정리를 하고 양재역근방 기민형 후배가 하는 치킨 집에서 소소한 일상 이야기를 하며 치킨과 맥주한잔을 하였네요.
날이 무지 덥습니다. 이재 6월인데 한여름 갔습니다. 주말부턴 비가 온다던데……. 시원한 주말 즐거운 주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