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4)
변형근, 홍기민, 이주환, 이승용
길을 잘 못 들어서서 헤메느라 15분 정도 늦게 도착했습니다. 대략 40여분을 빠른 걸음으로 골목길 사이를 누빈 듯 합니다.
다음 부터는 큰길로 해서 다녀야겠습니다.
어둑해진 학교 운동장을 들어서 가운데를 가로질러 가니 익숙한 검은 형체가 보였습니다.
다들 한창 뒷굽이 자세를 수련중이었습니다.
잠바를 벗고 상의를 갈아 입은 다움 같이 뒷굽이 수련을 시작하였습니다.
뒷굽이를 연습하는 중간에 참여하였습니다.
1분씩 뒷굽이 자세를 유지한 후 좌우를 번갈아 가며 4번씩 전진하고 방향을 틀어 4세트를 수련 하였습니다.
뒷굽이 수련후 응용동작을 수련하였습니다.
아래막고 몸통지르기, 헤쳐막고 몸통지르기, 금강막고 연속지르기, 안팔목 막고 몸통 모지르기. 제비품 목치고 손날 목치기를 한번 전진에 4번씩 2번 왕복하였습니다.
이어서 발차기를 수련 하였습니다.
반달차기를 좌우 각 10번씩 연습한 뒤 앞차기, 돌려차기, 옆차기, 뒷차기를 수련하였습니다.
연법 1식을 만련으로 한 뒤에 한번은 정방향 한번은 역방향으로 두번씩 품새를 1식 부터 5식까지 하였습니다.
이후 1식 부터 5식까지 연속 품새를 한 뒤 주춤서기 11분으로 수련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수련을 마치고 잠깐 숨을 고르고 옷을 입으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눈 후 헤어져 이사범과 용사범은 집으로 저는 약속 장소로 변사범은 회사 사무실로 향하였습니다.
아무리 날씨가 춥다 해도 운동 시작하자 마자 숨이 차고 땀에 상의가 흠뻑 젖었습니다.
일지가 많이 늦어졌습니다.
이제 추위도 한풀 꺽이고 조금씩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 추위가 남아 있으니 건강 유의 하시고 다음 수련 때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