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3) 변형근, 이주환, 이승용
7시 30분 수련시간에 마쳐서 학동초교로 이동했습니다. 해가 길어져 인지 축구 및 캐치볼을 학생들이 많이 있더군요. 운동장 구석으로 이동하여 몸을 풀고 있었습니다.
잠시후 변형근이 도착하고 이어서 이승용사범이 도착하였습니다.
최근 변형근 사범은 자전거(사이클)로 출퇴근을 하는데 그래서 인지 목이 너무 경직되어 목디스크가 온거 같다고 하네요.
해서 금일 수련은 만련 중심으로 하기로 하였습니다. 연법1식 만련으로 몸을 풀고 바로 본 수련에 들었습니다. 평소보다 많이 집중하고 또한 느리게 연법1식 만련으로 수련을 시작했습니다. 보통 때보다 2배정도 시간이 소요되었는데~ 무척 힘이 드네요. 앞으로는 더욱 느리게 해봐야겠습니다.
만련 후 주춤 서 몸통지르기를 하고 응용동작은 생략하고 기본동작만 만련으로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만련이 더 힘들다고 느껴지는 하루였습니다. 발차기 역시 1회 왕복은 만련으로 2회째는 평련으로 하였는데 하는 사람마다 다소 차이가 있네요.
품새 역시 1식부터 5식까지 정순서, 역순서로 각각 1회씩 만련으로 하였습니다. 역순서로 만련을 해보니 익숙지 않아서 그런지 조금 어색했지만 느낌은 좋았습니다.
품새 후 주춤서기 11분~오늘따라 만련만 해서인지 주춤서기가 너무너무 힘들었습니다.
수련 후 형근형님은 다시 회사로.... 승용형님과 전 집으로 귀가를 하였습니다.
집에 오면서 가끔은 수련일 날 하나씩 집중해서 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예를 들어 앞굽이 몸통지르기로 운동장 10바퀴, 또는 뒷굽이 양손날 막기로 운동장 10바퀴 이런 식으로 말입니다.
음~ 너무 무식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