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4)
변형근, 홍기민, 천종민, 양준명
회사를 마치자 마자 잰 걸음으로 수련 장소로 향하였습니다.
금일은 실내 수련을 하는 날이라 거리상 제가 제일 가까워 일등으로 도착 할 줄 알았으나 종민이 형이 먼저 도착해서 문을 열고 있었습니다.
문의 비밀번호가 바뀌어서 주환이에게 전화로 물어보고 바뀐 번호로 열었다고 합니다.
종민이 형과 같이 들어가서 환복하고 유근법으로 몸을 풀었습니다.
확실히 유근법을 하고 나면 몸이 따듯해지면서 부드러워 지는 것이 느껴져 운동하기 좋은 상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준명이가 곧 도착하고 변사범도 고글을 쓰고 나타났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부리나케 온 모양새였습니다.
일찍온 사람들은 일찍 온데로 늦게 온 사람은 늦게 온 데로 각자 유근법으로 몸을 풀고 수련을 시작하였습니다.
수련 내용은 평소와 같습니다.
몸통지르기는 두번 지르기와 세번 지르기를 권으로 10회 장으로 10회씩 하였습니다.
이어 기본 동작인, 앞굽이 아래막기, 앞굽이 얼굴막기, 앞굽이 거들어 막기와 뒷굽이 양손날막기, 뒷굽이 외손날막기를 12회씩 하였습니다.
응용동작은 아래막고 몸통지르기, 헤쳐막고 연속지르기, 금강막고 몸통모지르기, 안팔목막고 몸통모지르기, 제비품목치고 등주먹인중치기를 6회씩 수련하였습니다.
발차기는 발달차기 좌우 각 10회를 하고 앞차기, 돌려차기, 옆차기, 뒷차기를 각12회씩 하였습니다.
품새는 만련으로 연법 1식을 한 이후에 평련으로 정방향 역방향 각 1회씩 연법 1식부터 5식까지 수련하였으며, 잠쉬 숨을 고른 후 1식 부터 5식까지 연속 품새를 하였습니다.
마무리 운동으로 주춤서기 12분을 하였습니다.
변사범은 회사 팀원들 퇴근 하기 전에 가서 일 봐줘야 한다며 서둘러 회사로 돌아갔고 종민이 형이 순대국밥 쏜다고 해서 국밥집에 가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준명이가 사업을 구상중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우려를 종민이 형은 젊을때 도전해야 한다는 의견이었습니다. 일단 신중해야 한다는 부분에서는 같았습니다. 일단 용사범이 관련된 쪽 일을 하고 있으니 자문을 구해보라고 하였습니다.
운동을 마치고 저녁을 든든하게 먹고 집에 들어가는 길이 즐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