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2) 홍기민, 이주환
금일 이사범과 조촐하게 수련을 하였습니다.
하나 하나 꼼꼼하게 수련을 하였습니다. 비교적 몸이 가볍게 느껴졌습니다. 주차 문제 때문에 잠시 집에 다녀오느라 조금 늦게 시작했습니다.
주춤서 몸통지르기부터 기본동작, 응용동작, 발차기, 품새의 순서로 수련하였습니다.
한동작씩 꼼꼼하게 했지만 낱동작은 제법 속도를 내어 하였습니다.
이사범도 요새 몸을 좀 가볍게 움직일려고 한다고 합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저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힘을 빼서 연결까지 부드럽게 해보려는 중이고 이사범은 맺음새에 힘을 몰아주기 위해 시작시에만 힘을 빼서 조절해 보는 중이라고 했습니다.
볼 때는 몰랐는데 이사범은 오늘 운동이 힘들었었나 봅니다. 오늘 컨디션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저는 요즘 기본 앞굽이 동작이 새롭게 이해가 됩니다. 뭐 글로나 말로는 똑같고요.. 몸으로 알게 된 느낌이 새롭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여전히 뒷굽이 동작은 조금 나아진 것 같기는 한데.. 여전히 어렵습니다.
다음 주 부터는 준명이도 수련에 합류한다고 합니다. 언제 또 다시 외국으로 가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정효가 나오던 지난 수련 때 일 때문에 오지 못했다니 안타까웠습니다.
저도 10월 말까지 그리고 11월 초에 프로젝트 중간 보고가 있어서 바뻐서 중간 중간 못나올 지도 모르겠습니다.
예정대로라면 빠지지 않아도 될 지 모르겠지만.. 아마 급하게 해야 하는 일들이 수련일과 겹쳐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수련은 주춤서기 13분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천종민 홍사범 수련지도 이사범 수련동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