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4) 변형근, 홍기민, 이주환, 소준영
금일 도착해 보니 다들 유근법으로 몸을 풀고 있었습니다. 서둘러 유근법으로 몸을 풀고 주춤서 몸통지르기로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두번지르기와 세번지르기를 권과 장으로 각 10회씩 하고 나니 준영이는 벌써 얼굴이 빨개집니다.
기본동작은 앞굽이 동작과 뒷굽이 동작을 수련 하였습니다. 앞굽이 동작은 아래막기, 얼굴막기, 거들어막기를 수련하였습니다.
뒷굽이 동작은 양손날 막기, 한손날 안팔목막기를 수련하였습니다.
기본동작을 하면서도 몸이 참 유연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몸통지르기와 기본서기, 그리고 기본동작이 늘 어렵습니다.
응용동작을 연습하였습니다. 아래막고 몸통지르기, 헤쳐막고 연속지르기, 금강막고 몸통모지르기, 안팔목막고 몸통모지르기, 제비품목치고 등주먹인중치기, 얼굴막고 몸통지르기를 하였습니다.
이 과정 중에 이사범 안경이 망가진 것 같았습니다.
금강막고 몸통모지르기와 안팔목 막고 몸통모지르기는 한번 더 발차기와 함께 수련하였습니다. 이어서 1식 전진, 3식 전진, 4식 전진을 따로 연습하였습니다.
이어 반달차기 좌우 각 30회, 전진 앞차기, 제자리 돌려차기, 전진 돌려차기, 제자리 옆차기, 전진 옆차기, 좌우 옆차기, 뒷차기를 연습하였습니다.
반달차기 좌우 각 30회씩 연속 차기는 낮은 자세를 유지 하려 하며 받치는 반대편 다리가 꽤 힘이 듭니다. 20회에서 30회로 늘리니 다리가 후들거립니다.
금일 변사범의 아이패드와 준영이의 아이폰으로 품새 연습을 동영상으로 남겼습니다.
이사범은 앞이 보이질 않으니 전진 할 때의 거리가 평소보다 짧았습니다.
준영이는 최근에 좋아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계속 이렇게 바짝 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은 하체 강력이 딸리는 것인지 비실해 보이긴 합니다.
저는 뻣뻣한 몸 특히 뻣뻣한 하체가 운동하면서 영 불편했습니다.
또 힘을 뺀다고 뺀다고 해도 왜 이렇게 힘이 들어가는지...
다 같이 1식 부터 6식 까지 정방향 역방향으로 연습하고 평련 연속품새 부터 영상을 촬영 하였습니다. 이 때 준영이는 익힌 품새가 달라 따로 1식 부터 4식까지 하고 1식을 이어서 추가로 수련 하였습니다.
각자 나와서 촬영을 할 때 품새가 잘 됬으면 했는데 마음 먹은대로 잘 되지는 않았습니다.
이사범은 안경이 없으니까 앞이 안보여서 동선 폭이 작아지고.. 변사범은 과중한 회사 업무로 피곤한 상태에서 하게 되고.. 저는 뻣뻣해서 쭉쭉 뻗어지지 않는데다가.. 품새 하면서 연속차고 앞차기 하는 것을 앞차고 연속 차면서 실수를 했는데.. 재 촬영은 없었습니다. 뭐 솔직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준명이가 있었어야 제가 좀 덜 뻣뻣해 보였을텐데.. 준명이의 부재가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웠습니다. ㅋㅋ
주춤서기 13분으로 수련을 마무리 하고 목을 좀 축이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가 마쳤습니다.
천종민
변사범 피곤한상태 홍사범 경직된자세 이사범 동선짧아짐 소준영 좋아진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