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4)
변형근, 홍기민, 이주환, 소준영
도착해 보니 여느때 처럼 이사범과 준영이가 유근법과 요가동작으로 몸을 풀고 있었습니다.
저도 유근법으로 몸을 풀고 이사범이 추천해준 유근법을 조금 더 하였습니다. 종아리가 찌릿찌릿하였습니다.
변사범은 오늘 평소보다 조금 늦게 도착하여 가볍게 몸을 풀고 수련을 시작하였습니다.
주춤서 몸통지르기로 시작하였습니다. 주춤서 몸통지르기는 배우면 배울 수록 어렵기도 하고 한편 묘미가 있습니다.
각각 두번지르기와 세번지르기를 권과 장으로 각 10회씩 하였습니다.
기본동작을 연습하였습니다. 앞굽이 동작은 아래막기, 얼굴막기, 거들어막기를 하였고 뒷굽이 동작은 양손날바깥막기와 한손날안팔목막기를 하였습니다.
응용동작도 평소와 다름없이 하였습니다.
아래막고 몸통지르기, 헤쳐막고 연속지르기, 금강막고 몸통모지르기, 안팔목막고 몸통모지르기, 제비품목치고 등주먹인중치기, 얼굴막고 몸통지르기를 수련하였고 금강막고 몸통모지르기와 안팔목막고 몸통모지르기는 한번더 발차기와 함께 연습하였습니다.
발차기는 반달차기 좌우 각 30회 연속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언제나 처럼 반달차기가 한쪽 30회가 마치면 가벼운 신음소리가 다 같이 나옵니다. 언제나 처럼 시작하기전 주의해야 할 점을 다 같이 되새기고 시작합니다.
앞차기, 돌려차기, 옆차기, 뒷차기를 연습하였습니다. 앞차기, 돌려차기, 옆차기는 추가로 시작전에 서로 마주보고 좌우 각 10회씩 연습하였습니다.
발차기를 마치고 품새 동작에 있는 발차기 연속 동작들을 연습하였습니다. 앞차고 나래차기, 나래돌려차고 앞차기, 돌개차기를 연습하였습니다.
돌개차기를 할 때 중간에 균형을 잡는다고 한번 멈칫 하는게 아니라 한번의 허리 회전으로 마지막 착지 동작까지 이어져야 하는데 저는 중간에 힘이 좀 상쇄 되는 것 같습니다.
서로 돌아가며 겨루기를 하였습니다. 준영이가 많이 늘었지만 여전히 시선이 내려갑니다. 변사범은 여전히 바위같습니다. 이사범은 다람쥐 같이 빠릅니다.
다음 번 운동에 지장이 생길 정도만 아니라면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모습에서 부족한 부분을 계속 고민해야 할 것 같습니다.
겨루기를 마치고 품새를 연습하였습니다.
평련으로 정방향 역방향 1회씩 1식 부터 6식 까지 연습을 하고. 평련으로 연속품새, 쾌련으로 연속품새를 연습하였습니다.
주춤서기 13분으로 금일 수련을 마무리하고 자리를 정리하고 음료수로 목을 좀 축이며 이야기를 나누고 자리를 마쳤습니다.
천종민
변사범 바위같음 홍사범 현재고민 이사범 날쌘돌이 소준영 시선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