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4)
변형근, 홍기민, 이주환, 소준영
추석.. 긴연휴 지나 몸이 좀 무겁네요. 금일은 평소와다르게 수련전에
1식 만련을 하고 본수련에 들어갔습니다.
배속에 독이들었는지 과장하면 칼로 찌르는듯한 약간의 고통이 오더군요... 만련후 속이 많이 정리 되는듯 합니다.가랑이 사이에 힘이 모이는 긴장감도 들고요.
주춤서 몸통지르기, 기본동작, 응용동작순으로 수련을 진행했습니다.
응용발차기는, 앞차고 뛰어 앞차기, 나래 차가고 앞차기, 편손날 지르고 돌개차기 를 했습니다.
응용발차기는 점프를 위로 한다고 생각지 마시고, 앞으로 전진되면서 해야 공격반경도 길어지고, 동작도 더 빨라지는것 같습니다.
발차기는 반달차기 30회, 앞차기,돌려차기, 옆차기, 뒷차기 순으로 수련을 했습니다.
반달차기가 좀 버겁긴해도 점점 나아지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쑥 질러주고, 바로 원위치로 내리면서 발차기 형국이 됨을 기억하시면서 하시면 될껍니다. 발치기를 그리지 마시고...,
약속겨루기는 앞차고 뛰어 앞차기,나래차고 앞차기순으로 했는데 기합없이 돌발적으로 하는 식으로 했습니다.
소준영군은 위로 뛰지 마시고 앞으로 전진되면서 뛰어야 많이 개선이 될껍니다.
이사범은 9시 급한일이 있다하여 연속 품새6식까지 하고 도장을 나섰습니다.
품새는 전과같이 했습니다.
초반에 만련을 해서 그런지 동작들이 많이 낮아지고, 동작에 좀 부드러운 느낌이 나내요.. 저는 허리가 좀더 감아지는 느낌이 들었구요. 2식의 헤쳐막고 두번지르기 에서 두번째지르기는 평소엔 억지로 했는데.. 저절로 두번이 질러 지더군요...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금일도 주춤서기 13분30초 로 수련을 마쳤습니다.
천종민
변사범 복부통증 홍사범 부드러움 이사범 급한용무 소준영 전진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