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3)
변형근, 홍기민, 소준영
먼저 도착하여 도장을 청소하며 수련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유근법으로 몸을 풀다보니 홍사범님이 도착하여 샌드백으로 시작하여 무기술, 유근법으로 몸을 푸셨습니다. 이후 변사법님이 도착한 후 수련을 시작하였습니다.
정권지르기부터 기본동작까지는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기본동작의 뒷굽이 동작 시 잠시 다리 괘적에 대한 간단한 지도가 있었습니다.
비가오는 날이라서 변사범님의 다리가 많이 시리다 하시네요. 저도 아직 발목이 완치 되지 않아 몸을 보호하며 하는 수련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홍사범님은 감기몸살을 심하게 앓았지만 그래도 몸관리를 잘 하시며 계시는 것 같습니다.
응용동작에서는 예전처럼 5식 전진 동작을 빠른속도로 해보려는 홍사범님의 시도가 계셨으나 오랜만의 탓인지 스텝이 꼬이시며 멋적은 웃음을 보이셨습니다. 하지만, 금방 스텝을 찾으셨고 강력한 동작을 보이시네요.
발차기에 들어갑니다. 반달차기로 다들 숨을 끓어 올린 후 전진앞차기 돌려차기 옆차기 뒷차기를 하였는데, 금일은 변사범님께서 돌려차기에 대해 집중적으로 지도 해주셨습니다. 허리와 위쪽 엉덩이 부분이 확연히 돌아간 후 발차기가 나오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는 아직 몸이 반도 안돌아가서 따라하지만 자세가 참 안만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또 뒷발이 45도 정도로 바로 서있는 채로 나가는 모습이 개인적으로 뒷발이 구부려진채로 앞발에 신경을 쓰고 있는 저의 동작과 매커니즘이 참 다르게 느껴집니다. 아직도 발차기의 뒷발을 많이 못쓰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1분 휴식 후 품새에 들어갔습니다. 날씨가 풀리니 품새 한번이 이렇게 힘들었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연속품새 2회를 마친 후 바로 무기술 검술로 1-6식 까지 차례로 진행하였습니다.
검술가운데 1식의 아래막기 후 지르기 부분을 아래베기 후 위베며 지르기 동작으로 해보려는 시도를 홍사범님과 같이 해보았으나 아직을 둘다 어색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후 저는 개인적인 일로 먼저 자리를 일어섰고 사범님들은 무기술과 이후 주춤서기까지 마무리를 지으신 후 수련을 마치셨다 합니다.
천종민
변사범 무릎통증 지속됨 홍사범 감기몸살 몸관리 소준영 발목부상 치료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