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6)
변형근, 홍기민, 이주환, 이승용, 양준명, 소준영
30분쯤 도착하여 도장을 정리하고 유근법으로 수련을 시작하였습니다.
승용 사범님도 도장을 정리할 쯤 오랜만에 일찍 도착하셔서 같이 유근법으로 수련을 준비하셨습니다.
다른분들도 한분한분 도착하시고, 8시 5분경 월요일이다 보니 촬영과 함께 수련을 시작하였습니다.
지르기, 기본동작, 응용동작, 발차기 까지 차분히 합을 맞추는데 집중하여 진행하였습니다.
6명이 집중하여 수련을 하다보니, 습한 날씨에 숨쉬기가 어려운 금일이었습니다.
사범님들도 집중하여 한동작 한동작 눌러주며 하시는 동작들로 같이 동작을 진행하느라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동작들을 자세히 보고 관찰하지 못하는게 아쉽습니다.
본인은 한주를 건너고 부족한 운동량에 숨이 점점 짧아짐을 느끼며 깊게 집중하지는 못한 전반 수련이었던것 같습니다.
잠시 휴식 후
기본품새 만련과 평련을 진행하였습니다.
3식이후에는 3명의 사범님만 진행을 하고, 연속품새부터는 교대로 진행하였습니다.
이사범님이 품새동작 한 동작 한 동작에 있어 실제 타격을 하듯이 해야 한다는 지도가 있었습니다.
홍사범님은 힘을 빼고 꼬임을 집중적으로 활용하여 리듬감을 최대한 극대화 해보라는 지도가 있었습니다.
변사범님은 동작이 연계성을 갖을 수 있도록 지도를 해주셨습니다.
제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 비슷한 맥락에서 다양한 시각의 지도를 주시는 사범님들의 지도가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주춤서기가 조금씩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게 되니, 사범님들이 지도해주시는 부분도 조금씩 몸으로 이해가 되갑니다.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꾸준히 정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무기술 봉술, 쌍검술, 일검술로 각각 1식을 진행한 후 주춤서기 15분으로 수련을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