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4)
변형근, 이승용, 양준명, 소준영
조금 일찍 도착하여 도장을 정리하며 수련을 준비하였습니다.
유근법에 조금더 시간을 할애하며 15분쯤 수련을 시작하였고 프로그램에 따라 빠른 속도로 진행되었습니다.
본인은 지난번 만련 지도에 따른 바른 자세를 동작에서 유지하려고 애를 썼습니다. 어깨를 내리고 팔을 가슴에 붙임에 따라 동작 전반의 자세를 교정할 수 있게 느껴집니다. 다만 어깨를 들때에는 해당 자세를 유지하는 복근 및 아랫배의 힘을 유지하기가 힘들어 아직은 힘이 어깨 및 상체에 집중이 되는게 느껴집니다. 차근차근 교정을 위한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승용이 형은 품새 시 간결해진 자세와 좁아진 투로가 느껴집니다. 마무리 동작의 허리쓰임이랄지 축의 회전이 간결하게 느껴집니다. 제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힘을 끌어내는 동작들을 잘 보여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변사범님은 축을 잡아주고 몸을 가볍게 씀에 집중하라는 지도와 시범을 보여주십니다.
한 다리에 동작을 가볍게 거는 느낌이랄까 보기로는 느껴지는 바가 있는데 따라 하는데에는 어려움이 많이 느껴집니다.
준명이형은 기본품새 시 쾌련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체력적으로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최근에 사범님들의 동작의 발전과 좋아졌다는 평을 주시는데 쾌련으로 수련에 박차를 가하는게 좋아보입니다.
무기술을 봉술, 쌍검술, 일검술로 각각 진행한후 주춤서기 15분으로 수련을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