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2)
홍기민, 소준영
8시30분 경 도착하여 환복 후 유근법으로 수련을 준비하였습니다. 홍사범님도 곧바로 오셔서 함께 유근법을 하였습니다.
오랜만에 다른 운동으로 직장에서 매주 화요일 근무 후 축구를 하고 있는데 참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래도 연무재 운동을 꾸준히 하여 가볍게 생각했던 마음이 실제 운동을 하면서는 반성으로 다가오네요. 주말 수련으로 적어진 운동 횟수에 무디어진 몸과 마음에서 바로 느껴졌던것 같습니다. 축구를 하며 오른쪽 허벅지 안쪽 근육을 다쳤는데 스트레칭을 못하고 급하게 참여 했던게 문제가 되네요.
점점 몸이 좋아지기 보다는 한계를 느껴가며 운동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시금 평소에 조금은 소홀히 했던 유근법에 소중함을 느끼며 수련을 준비했습니다.
홍사범님은 유근법 후 못을 던지시는데 백발백중인게 깨달음이 있었나 봅니다.
주춤서 몸통지르기로 수련을 시작하였습니다.
기본동작- 응용동작 - 발차기 순으로 수련을 시작하였고, 개인적으로는 허벅지가 아직은 부상이라 체중을 싣지 못하고 참여에 의의를 두고 수련을 하였습니다.
홍사범님도 한주간 잦은 야근으로 컨디션이 안좋아 보였는데 그래도 어제 수련 후 이틀 째다 보니 움직임은 한결 가벼워 보였습니다.
쉬는 시간을 짧게 갖어가며 수련을 이어나갔고, 발차기까지마친 후 잠시 휴식을 갖었습니다.
이후 기본품새와 연속품새를 진행한 후 무기술은 봉, 쌍검, 일검 순으로 3회 하였습니다.
주춤서기 15분으로 금일 수련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