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4)
변형근, 홍기민, 양준명, 소준영
7시 40분경 도착해서 바로 환복을 시작했습니다. 곧 바로 준영 씨도 도착하고 두 사범님도 도착해서 몸을 풀고 수련을 시작했습니다.
두 번 지르기 및 세 번 지르기를 연속으로 하고, 바로 기본동작을 했습니다. 저는 요즘 앞굽이 뒷굽이 기본동작을 하는데 불필요한 동작으로 최대한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초 동작에서 다음 동작으로 넘어갈 때, 일부러 동작을 만들기 보다 최초 동작 마지막 자세에서 그대로 자세를 전환하고 그 순간 허리의 쓰임으로 사지를 뿌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응용동작과 발차기는 2명씩 짝을 지어 1보 겨루기 형식으로 수련했습니다. 공격자는 응용동작과 발차기를 하면서 거리감과 모의 타격점을 찾을 수 있고, 수비자는 뒷굽이 자세로 양손날막기로 후진을 하며 방어를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하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응용동작과 발차기는 좌우 각각 7회씩 수련했습니다. 수련 후, 땀이 온 몸을 흠뻑 적시게 되네요.
품새는 1식 만련을 시작으로 6식까지는 2회씩 실시했습니다. 품새 수련을 함에 있어 최대한 낮은 자세로 하고, 발차기로 자연스레 넣고자 노력했습니다.
연속품새는 2회 실시했으며, 다소 빠르게 경쾌하게 하되 너무 날리는 동작없이 하나하나 임팩트 있고 하고자 했습니다.
주춤서기 15분으로 수련을 마무리하고, 간단하게 근처에서 맥주 한 잔을 하고 헤어졌습니다.